닥터딥 미네랄하우스
현재 위치
  1. 게시판
  2. 고민성후기
게시판 상세
제목 제품 포장과 홈페이지 리뉴얼에 대한 피드백...ㅎㅎ
작성자 허윤****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1-11-15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96



안녕하세요? 저는 닥터딥을 오랫동안 사용해온 중년 고객입니다. 중2때 여드름 관리로 제가 추천한 제품을 바르던 아들이 벌써 대학교 3학년이나 되었으니, 닥터딥과 함께 해 온 시간을 짐작할 수 있으실 거에요..
물론 제가 더 먼저 토너와 에멀젼으로 많은 효과를 보기도 했구요~^^ 저희 아들도 여전히 닥터딥 제품만 사용한답니다..
오늘은 리뉴얼에 대한 피드백을 하려고 노크했습니다.


제품을 한 번 주문하면 사용하는 기간 만큼 간격이 생겨, 홈페이지는 두어달에 한 번 들어오는 편인데요....
리뉴얼 된 사실을 모르고 들어왔다가 조금 당황을 했거든요.... 기존 고객분들도 저와 비슷한 상황이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자판을 두드리게 되었습니다.

일단 이번에 제품 주문하던 당시를 회상해 보면 이렇습니다.
늘 익숙하게 하던데로, 로그인 하고 제가 사용하는 제품을 찾아 주문하려다 보니.. 제품 이미지가 다르더라구요...
혹시 비슷한 이름의 신제품이 나왔나? 아님, 같은 라인으로 뭔가 더 추가한 제품을 시리즈로 출시했나? 아님, 아예 회사가 바뀐거야?
이런 저런 생각을 하며 기존의 이미지를 찾아 제품유형별 탭을 모두 눌러봐도, 제가 찾는 그 이미지는 없고, 두어개의 제품이 더 바뀌어 있었지요..
단순히 포장용기만 리디자인 한건지, 아니면 뭔가 제품의 상태를 업그레이드 한건지.. 제품명만 봐가지고는 변화의 정도를 알 수 없었습니다.
생각하기 편한 쪽으로 결론을 내리고 여느때와 같이 주문을 마쳤습니다.

배송온 상자를 열어보니 패키지 디자인이 리뉴얼 되었다는 안내장이 눈에 잘 띄게 들어있었습니다. 이전 제품이미지와 변경된 이미지가 함께..(사진1)
그러면서, 홈페이지에 안내가 좀 더 잘 되어 있다면 저처럼 이런 저런 경로로 내가 찾던 기존것이 맞는지 한참 확인할 필요가 없겠다는 생각이 들었죠..
더해서, 리뉴얼 하게된 이유도 궁금했구요~~ㅋ
피드백을 남기려고 다시 폰으로 사이트 열어 살펴보니 안내문이 있긴 있었네요..
여러개의 팝업이 시간따라 돌아가면서 나오는 중 하나라서 리뉴얼 안내 페이지 돌아오기 전에 팝업박스의 윗쪽에 있는 닫기(X표 )를 바로 눌러버리면 못보게 되는거 같아요.(사진2)

혹시 폰의 앱 화면이라 그런가 싶어서 컴을 켜보았습니다. 컴퓨터 화면에선 더 하네요. 오른쪽 하단에서 돌아가며 바뀌니까..  최대 15초는 기다려야 리뉴얼 안내 페이지가 돌아오네요...(영상1)

그런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쇼핑사이트만 아니라 웬만한 업무용 사이트조차도, 사이트를 열면 시작화면에 나타나는 팝업을 살펴보기보다는 으례 닫기(X표시) 누르고 쇼핑이나 업무 시작하는 사람이 더 많은걸로 알고있어요~^^

그나마 한가운데 큰 화면도 같이 바뀌고 있어서.. 거의 오른쪽 하단의 작은 팝업엔 눈이 안가요. 인식하고 보니까 보이는 정도요..  아마 여러 이벤트 안내 팝업중 하나라고 여길듯요.(사진3)


이건 그냥 저의 생각인데요...(대안 없는 지적은 진정한 피드백이 아닌듯 하여..^^)
아예 사이트를 열면 시작화면 전에 고정팝업으로 안내 사항이 나와서 '확인' 눌러야 시작으로 넘어가게 하면 어떨까요?(오래 읽게 많은 글을 넣을 필요는 없구요.. 지금 안내 이미지 정도로만..)
"더 알아보기" 링크 누르면 자세한 내용 볼 수있게 하고...
거기에 디자인을 바꾸게 된 계기나, 디자인의 방향성 설명 등도 넣고.. 리뉴얼 기념 이벤트(할인이나 댓글 공모.. 등등)를 같이 하거나 해서 ,,,,ㅎㅎ
닥터딥이 나날이 발전해서 디자인도 세련되어 지고, 더 널리 알려지고 하는 신나는 일에, 우리 고객들도 동참시켜 주시면 어떨까 싶어요..


혹시라도 사용 효과에 대한 기대로 글을 열게 되신 고객분들께 실망을 드려 죄송하지만,,
제품의 효과는 두말하면 잔소리입니다. 최고라고 생각하시고 믿고 써보세요~ㅎ
저는 늘 간지럽게 올라오는 두드러기로 고생하다가 닥터딥 덕분에 평화롭게 지내고 있답니다~^^


*영상도 첨부하려고 위의 글에 썼는데, mp4파일 등의 영상파일은 첨부가 안된다네요..ㅠ

첨부파일 사진1_배송 온 상자 속 안내지.jpg , 사진2_폰으로 연 앱의 안내 팝업.jpg , 사진3_컴으로 연 시작화면의 리뉴얼 안내 .jpg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관리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